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추천

럭셔리 신혼여행지나 가족여행으로 최고인 휴양지 '피지 (Fiji)' 소개

by 트레블 메이커 2023. 4. 20.

아름다운 피지의 모습

피지는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과 유리처럼 맑은 물 그리고 울창한 열대숲으로 유명해서 낙원 (paradise) 같다는 별명이 붙을 정도이다. 이 낙원은 많은 신혼부부들을 이곳으로 불러들이고 럭셔리한 호텔과 여러 휴양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하지만 피지는 가족들이 즐겨도 좋을 정도로 어린이들을 위한 정원과 워터파크까지 갖추고 있다. 피지가 어떠한 곳인지 피지에 대해 알아보고 여행준비와 둘러 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보겠다.

피지(Fiji)에 대해

피지는 남태평양에 위치해 있는데 정확히는 호주에서 동쪽, 적도에선 남쪽, 그리고 뉴질랜드에서는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피지는 330개 이상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섬나라인데 330개 이상의 모든 섬들에서만 사람들이 거주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110개 에만 사람이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110개 섬씩이나 흩어져였는 피지 사람들은 피지 원주민, 인도계통 피지인, 그리고 유럽인들을 포함해서 다양한 인종들이 이곳에서 살며 그들만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피지의 역사는 3천 년 숙련된 항해자들에 의해 시작되었고 그 후 다른 곳들의 항해자들이 이곳을 방문하게 되어면서 다양민족이 이곳에 살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유럽인들이 이곳에 정착하게 된 것은 19세기이고 1847년부터 1970년 때까지는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기도 했었다. 오늘날 피지는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해서 이곳을 관광하러 오는 방문객들이 많다. 그로 인해 이곳의 나라 경제는 관광산업에 크게 기반을 두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을 더불어 피지는 문화유산으로도 유명하다. 왜냐하면 앞에서 말했듯이 피지라는 나라 안에는 피지 원주민, 인도계열과 유럽계열의 피지인들이 어우러져 살고 있기 때문에 문화적 다양성의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피지의 요리 또한 유명하다.

피지를 여행하기 전 준비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피지로 바로 갈 수 있는 직항 비행기는 없다. 하지만 경유해서라도 갈 수는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피지로 가려면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등 가까운 나라로 먼저 갔다가 그곳에서 피지로 연결되는 항공을 찾으면 된다. 피지행 항공권이 해결되었으면 그다음부터는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 이유는 코로나 관련 백신이나 검사를 하지 않아도 피지에 입국할 수 있고 또한 피지여행은 4개월 동안 무비자로 할 수 있게 때문이다. 피지는 일 년 내내 따듯한 기온을 유지하는 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건기 (Dry season)와 우기(Wet season)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날씨를 잘 확인하고 가야 한다. 우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이고 건기는 5월부터 10월까지이니 비가 자주 오지 않아 건조하고 따듯한 5월부터 10월 사이가 피지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피지는 관광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는 나라답게 저가의 호스텔부터 고급 리조트까지 다양한 숙박옵션이 있다. 혹시 경제적인 부담이 된다면 잠은 저렴한 곳에서 잔다면 돈을 어느 정도 절약할 수 있다.

피지를 즐기기위해 가 봐야 할 장소들

여러 섬으로 쌓인 이곳은 어디를 가도 맑고 아름다운 바닷가와 눈부신 해수욕장을 볼 수 있다. 해수욕장에서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는 것도 너무나 좋지만 그것 이상으로 피지를 즐기려면 잠자는 거인의 정원, 사카토카 모래언덕, 야사와 군도, 그리고 빅 불라 워터파크도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 잠자는 거인의 정원(Garden of Sleeping Giant): 이곳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식물원으로 나디마을 (Nadi town) 바로 바깥쪽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식물 애호가이자 정원사며 그리고 배우까지 했었던 미국인 레이먼드 버 (Raymond Burr)에 의해 1977년에 설립되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열대 식물과 꽃들이 있고 2천 여종 이상의 난초들이 살고 있다. 바다를 거닐다 이곳에 들러 아름다운 식물들을 감상하며 평하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 시가토카 모래언덕(Sigatoka Sand Dunes): 이곳은 피지의 메인 섬인 비티 레부 (Viti Levu) 섬 해안에 있는데 모래언덕으로 만들어진 곳이고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모래언덕, 행그로브 숲의 독특한 형태의 생태계를 가지고 있고 고고학적으로 유명한 유적지이기도 하다. 이곳이 자연적으로 역사적으로도 중요하지만 이곳에서 모래언덕을 하이킹하는 액티비티도 매우 특별하다.
  • 야사와 군도(Yasawa Island): 바다에 왔으니 스노클링, 다이빙, 카약을 빼놓을 수 없다. 유리처럼 맑은 물과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살고 있어서 피지는 최고의 해양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그중에 야사와 제도는 피지 안에서 북서쪽에 위치해 있고 화산섬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하이킹하기도 좋다. 하루는 해양 액티비티 다른 날은 화산으로 이루어진 산을 하이킹하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다.
  • 빅 불라 워터파크 (Big Bula Water Park): 마지막으로 가족들과 함께 가는 여행객들을 위해 가족 친화적인 빅 불라 워터파크를 추천한다. 이곳은 피지에서 가장 큰 워터 슬라이드, 파도 수영장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한곳이도 하다. 공원 안에서 카페와 식당들까지 있으니 하루종일 모든 휴향의 필요함을 채울 수 있다.

결론적으로 피지는 놀라운 자연의 경관, 좋은 날씨 그리고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나라이다. 여러분이 신혼여행으로 이곳을 방문하든, 가족과 함께 여행을 하든 스노클링, 하이킹 같은 액티비티도 즐기고 해변에 누웠다가 정원도 구경했다가 아이들과 워터파크도 방문하길 바란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매혹적이고 럭셔리한 곳을 즐겨봤으면 좋겠다.

댓글